2014년 스마트TV의 주요 이슈 2 - N스크린 서비스로의 확장
참고 자료:
20140306_스마트TV의 최근 동향과 주요이슈_방송통신진흥본부_미디어산업진흥부.pdf
오늘의 주제는 지난번에 이어 2014년 스마트TV 의 두번째 주요 이슈 입니다.
바로 N스크린 서비스로의 확장인데요.
지난번에 말한 TV앱의 증가가 저조한 이유중 한가지와 겹쳐서 발생하는 이슈입니다.
실제로 초기의 스마트TV에서 제공되던 TV앱의 대부분은 인터넷 검색이나 SNS, 게임 등 이미 모바일이나 PC에서 친숙하게 이용하는 서비스를 대형 TV화면을 통해 이용할 수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그러나 동영상 서비스를 제외하면 TV의 큰 화면이 주는 가치가 사용자들에게 없었습니다. 즉, 이용자 한명이 복수의 단말을 보유하는 멀티디바이스 시대에 접어들고 있기에, 굳이 입력 등이 불편한 TV에서 동일한 앱을 이용할 필요가 없었던 것입니다.
따라서 최근에는 스마트TV를 통해서는 동영상 이용경험을 훼손하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바일단말을 통해서는 동영상과 관련된 부가 정보나
커머스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시도, 즉 모바일을 보완재로 보는 N스크린 서비스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TV를 포함하는 N스크린 서비스는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는 물론 T 커머스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기존의 TV 콘텐
츠 연동형 T커머스 서비스는 TV화면 자체에서 상품 정보를 제공할 수 밖에 없어 이용자의 몰입도를 낮추게 되지만,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을 이용해
TV프로와 연관된 상품 정보를 제공할 경우, 동영상 시청경험은 훼손하지 않으면서 다양한 부가 정보의 제공과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N스크린은 스마트TV 서비스의 미래를 좌우할 수 있는 중요한 이슈입니다.
스마트TV 와 N스크린이 함께하는 우리 미래는 또 어떻게 달라질지 기대되지 않나요?
보아스 INTEREST.
오늘은 2014년 스마트TV의 주요 이슈 인 N스크린 서비스로의 확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어떻게 변할지 모르는 미래.... 그래서 더 기대되는 것같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까지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