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상반기 IPTV 시장동향 2 - 광고잡행현황 및 효과분석
참고자료:
지난번에 이어 오늘의 보아스 INTEREST 는 2014년 상반기 IPTV 시장동향 2탄!!!
광고잡행현황 및 효과분석 입니다.
IPTV 가입자가 증가하고 시장이 성숙화 되가면서 IPTV 내의 광고 집행도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Olleh tv 내의 주요 광고 집행 내용을 살펴보면 식음료, 쇼핑몰/유통, 금융 업종의 집행 비율이 높습니다.
또한 전년도에 비하여 전기/전자, 교육업종의 집행이 증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집행 규모에 있어서도 증가 추세에 있습니다.
1개월 평균 집행 금액은 2800만원으로 전년 대비 17% 증가하였으며, 2014년 상반기 동안 1억원 이상이 집행하는 광고주의 집행 금액 비율이 53%가 되었습니다.
집행되는 금액이 증가하고 집행되는 분야가 증가한다는 것은 IPTV 광고의 효과도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반증합니다.
그럼 광고효과는 어떻게 변화되었을까요?
동일 예산 집행 시, 광고의 도달율은 1.8% ~ 3.2% 감소하였습니다.
이는 가입가구 증가율이 높은 폭으로 상승하여 벌어진 일입니다. 실제로 광고 시청 가구수가 1% ~ 6% 증가 했다는 점에서 광고 효율은 지속적으로 개선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3+ 혹은 5+ Reach 달성을 위해서는 최소 3천만원 이상의 광고 집행 필요하다는 것을 다음 그래프에서 알 수 있고,
가입가구의 꾸준한 증가로 인해 장기 집행 시 누적 리치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2~3개월 누적 구간에서 증가율이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IPTV 의 가입자 수 만큼이나 광고효과도 발전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산업 기반이 점점 갖추어 지고있는 IPTV 시장.
이제 유용한 서비스만 남은 것 같습니다.
과연 사람들의 마음을 빼앗는 서비스는 언제쯤 등장하게 될까요?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다음 포스팅이 나올때까지 감기 조심하세요
모두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