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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az INTERESTS

2014년 2분기 국내 콘텐츠산업 동향



<참고자료>

(14_2분기_콘텐츠산업_동향분석)_요약.pdf

(최종) 2014년 2분기 국내 콘텐츠산업 동향.pdf




항상 나날이 발전해 가고 있는 보아스의 INTEREST 입니다.

과연 오늘의 INTEREST는 무엇일까요?


오늘의 INTEREST 는 바로 2014년 2분기 국내 콘텐츠 산업의 동향입니다.


이번 2014년 2분기 국내 콘텐츠 산업은 전년공기대비 성장세는 지속되었지만 전분기대비 정체를 이루었습니다.

이는 이번 2분기에 사회적으로 않좋은 이슈들이 많이 생기면서 콘텐츠 산업을 잠시 서행하게 하였는데요.

특히나 전국민을 가슴아프게 했던 세월호 참사의 여파가 가장 직접적으로 콘텐츠 산업을 서행하게 하였습니다.

 

그럼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까요?


1. 매출

2분기 총 매출은 23조 2766억 원으로 전년동기대비 5.2% 증가하였습니다.

특히나 게임(15.5%), 애니메이션(10.7%), 광고(10.3%) 등이 높은 성장세를 기록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년 2분기 국내 콘텐츠산업 동향' >




하지만 전분기대비 게임콘텐츠산업은 조금 감소하였습니다.

이는 사회적인 추모분위기와 더불어 소비심리 위축으로 마이너스 성장을 이룬 것인데요.

게임콘텐츠산업과 비슷한 계열의 음악,영화콘텐츠산업 또한 전분기대비하여 감소하였습니다.

이와는 반대로 방송,광고콘텐츠산업은 성장하였는데요.

2분기에 월드컵과 지방선거라는 핫이슈가 이들 산업의 성장을 이끈 것으로 보입니다.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년 2분기 국내 콘텐츠산업 동향' >




2. 수출

2분기 총 수출은 14억 120만 달러로 전년동기대비 17.7% 증가하였습니다.

특히나 게임(26.1%), 지식정보(22.8%), 만화(17.8%) 등이 성장을 주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년 2분기 국내 콘텐츠산업 동향' >




전분기대비하여 음악,영와콘텐츠산업은 감소하였고,

게임,광고,출판 등의 산업은 성장을 이루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년 2분기 국내 콘텐츠산업 동향' >




3. 종사자

2014년 2분기 콘텐츠산업 총 종사자 수는 61만 2419 명으로 전년동기대비 0.1% 증가 하였습니다.

콘텐츠솔루션(4.7%), 케릭터(1.8%), 지식정보(1.6%) 등이 고용 증가를 이루었습니다.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년 2분기 국내 콘텐츠산업 동향' >




4. 상장사

2014년 2분기 콘텐츠산업 상장사들의 총 매출액은 5조 4240억 원(2.8% 증가), 영업이익 5922억 원(8.0% 감소), 수출액 3억 4359만 달러(2.6% 증가), 종사자 3만 4207명(0.5% 증가) 하였습니다.




 < 출처 : 한국콘텐츠진흥원 '2014년 2분기 국내 콘텐츠산업 동향' >




점점 더 중요성을 높여가고 있는 국내 콘텐츠산업의 2014년 2분기 동향을 보셨습니다.


콘텐츠산업에 대한 흥미가 새록새록 올라오고 계실텐데요.

그러한 궁금증과 관심을 콘텐츠산업뿐만아니라 보아스에게도 보여주세요 ^^


과연 보아스는 이 흥미를 어떤 콘텐츠로 보여드릴까요?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안녕~~~~~~~~~~~ ^^